본문 바로가기

Review,Opinion

Daily record/2016.01.xx/효율적인 업무처리? 이게 뭐야?

직속 보스들이 자주 사용하고, 애용하고, 열광하는 단어중 한가지가 <효율>이야

늘 늘 늘 <효율>을 강조해......아주 <효율>에 미쳤다고나 할까??

 

 

 

<효율>을 높여서 업무를 하라고 자주 자주 반복해서 말하는데...

회사에서 보내는 시간은 한정되어 있으므로, 최대한 효율적으로 시간을 사용하라는

의미 일거야.

 

 

 

그런데, 아무리 내가 생각해봐도, 정말로 업무 효율을 효율적으로 높이려면,

시스템이 변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일반적으로 시스템을 변화시킬 수 있는

권한은 팀장이상급만 가지고 있다구.

 

 

 

즉,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상위 보스들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지금까지 해왔던대로 해왔던 방식을 폐기하는덴, 엄청난 리소스와 실행력이

필수적이라고 봐.

 

 

그런데, 대부분 보스들이 말하는 <효율>이라는건,

커피타러 자리비우고, 물뜨러 간다고 자리비우고, 화장실 간다고 자리비우고..

이런걸 매번 따로 하지 말고, 한번 자리를 비울때 모두 처리해.....라는 정도의

정말 낮은 레벨의 효율만을 강요하는것 같은것 느낌야.

 

 

 

정작 자신들이 처리해야할 진정한 업무효율을 높이기 위한 행동은 하지 않으면서

말이지.